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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디앤제이(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헛둘셋 앱(이하"앱")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품 또는 서비스용역을 거래하는 회원 
(헛둘셋 앱 서비스 약관에 동의한 자를 말합니다. 이하"회원"이라고 합니다.) 
간의 권리, 의무 등 기타 필요사항,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헛둘셋: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과 그 운영을 위한 앱(APP)를 말합니다.  
2. 이용자: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등록을 한 개인으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회원의 기존 이메일 주소를 말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가 설정해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운영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7. 구직자: 앱 서비스를 이용할 목적으로 회사에 등록된 구직 희망 회원을 말하며,  
가입한 회원 모두에게 구직자격이 부여 됩니다.  
8. 구인자: 앱 서비스를 받을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양식에 맞추어 구인을 등록한 회원을 말하며 구인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9. 회원등급: 앱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 결과에 따라  
일정한 기준에 따라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등급을 말합니다.  
10. 구인구직 사후평가: 오프라인 서비스 거래 완료 후  
회원간의 상호 사후평가하는 것을 말합니다. 사후평가는  
이후 회원간의 선택에서 평점으로 공개됩니다.  
11. 캐쉬백포인트(Cash back point): 회사가 회원에게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일정 포인트 적립 후  
회원에게 현금으로 돌려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그 적립, 사용, 취소 및 소멸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은 본 약관 제14조, 제15조, 제16조에 기술된 바와 같습니다.  
12. 서비스 거래 완료: 회원간 오프라인 서비스가 완료된 시점을 말하며,  
이 시점은 서비스를 진행한 회원 상호간에 거래와 관련한 사후평가가 완료된 시점을  
거래 완료의 의사 표현으로 간주합니다.  
13. 본인확인: 휴대전화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제8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4. 영업일: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단,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사태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날은 영업일에서 제외됩니다.  
15. 결제대금 보호서비스: 회사가 구인자가 결제한  
결제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 결제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6. 분쟁조정센터: 앱을 통한 거래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구인자와 구직자 상호간에 자율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예외적으로  
회사가 분쟁조정을 위하여 설치·운영하는 기구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① 회사는 정의된 본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앱에 게시합니다.  

②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 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회원으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③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④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면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본 약관을 변경 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적용일자와 변경사유를 밝혀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 앱 및 사이트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합니다.  

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가 본 조 제4항에 따라 회원에게 약관 변경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앱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을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하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회원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각각의 항목에 해당 내용을 기재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②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앱 또는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회원가입은 개인의 경우 만 15세 이상이면 신청할 있습니다.  

④ 아이디(이메일 주소)는 회원가입 시 정상적으로  
본인확인절차를 거친 1개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개인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에는 본인확인기관을 통하여  
휴대전화 인증(또는 i-PIN 인증)으로 본인여부를 확인하는 방식의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하며, 본 약관 제7조에 정한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방식으로  
본인확인절차를 진행합니다. 또한 회사는 본인확인절차를 따를 수 없는  
이용신청자가 있으면 해당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⑥ 탈퇴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캐쉬백포인트, 이벤트, 프로모션 혜택 등으로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고,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회원을 차단하고자,  
회원이 탈퇴한 후 1개월이 지나지 않으면 회원의 서비스 재가입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 즉시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 등 변경할 수 없는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말미암아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서비스에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합니다.  

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⑥ 앱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거래가 성사 되었을 때  
회사는 구인자와 구직자 간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범위 내에서  
구직자의 개인정보 일부를 구인자에게 제공합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 필수 기재 항목: 회원 아이디(이메일), 비밀번호,  
성명, 주민번호(앞6자리), 현주소, 휴대전화번호의 항목을 기재해야 합니다. 

③ 본 조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본 약관 제8조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 시 본 조 제1항 또는 제2항에 표시된  
필수항목 외에 추가적인 정보(예: 유선전화번호 등)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그러한 추가적인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정보는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만 사용되며 그 밖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모든 회원에게 광고성 이메일 수신여부, 광고성 문자메시지 수신여부,  
제휴회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이용에 대한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신청의 승낙, 거부, 유보)  

① 회사는 본 약관 제7조에서 정한 기재항목을 사실대로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의 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만 15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과 성명 및 CI(Connecting Information, 연계정보,  
서비스 연계를 위해 본인확인기관에서 부여하는 개인식별정보),  
DI(Duplication Information, 중복가입 확인정보) 경우  
4.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5.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에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한 경우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8. 앱 서비스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는 자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사유가 있으면,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나 자료 등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1.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회사의 본인확인절차에서 본인 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9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앱을 통하거나  
웹사이트를 통하여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서비스의 거래를 종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해지(탈퇴)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앱,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탈퇴) 의사를 통지합니다.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회사는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회원 아이디에 대하여 일괄 해지(탈퇴) 의사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프로모션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 탈퇴한 날로부터  
1개월이 지나야 재가입 할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회사에 통지된 재이용 의사를 회사로부터  
승낙 받은 이후에 서비스를 재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재가입, 임의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캐쉬백포인트,  
이벤트, 프로모션 혜택 등의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 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원탈퇴 후 1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아이디, 성명, CI, DI,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제10조 (회원등급 및 평가제도)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서비스 상품을 거래했을 때 사후평가로 부과되는  
점수를 기준으로 하여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회원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은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회사가 정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사가 운영하는 앱 화면에 공지합니다.  
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이 있으면 본 약관 제3조 제4항에 따라 변경 사항을 공지합니다.  

②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회사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사후평점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의 평점은 서비스 거래 완료 후 서비스 거래 회원간의  
상호 사후평가의 점수를 통해 반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그 점수의 평균을 말합니다.  

④ 서비스 거래 이후 회원간에 작성하고 부여된 평점은 추후  
다른 회원에게 공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사후평가와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서비스 사후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해당 서비스 사후평가와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에 대한 불만, 구직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사후평가를 삭제할 때에는 서비스 사후평가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⑥ 거래 상대방에 대한 거래만족도 및 서비스 사후평가 작성은 전적으로  
서비스 당사자인 해당 회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개입하지 않습니다.  

⑦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 사후평가제도의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서비스 사후평가 결과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에 해당하면 서비스 사후평가를  
삭제하거나 회원의 이용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1. 높은 만족도의 서비스 사후평가를 쓰는 대가로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고 이루어진 평가결과 및 그 평가행위  
2. 서비스 사후평가를 통하여 타인을 모욕하거나  
타인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및 그 평가결과  
3. 기타 회원서비스 사후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여  
서비스 사후평가제도를 이용하는 행위  
   
제11조 (회원관리)  

① 회사는 본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 각 호와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3. 서비스이용계약의 해지  

② 회사가 본 조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앱, 웹사이트, 전화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본 조 제2항과 같이 회원에게 미리 통보 합니다. 서비스 이용 제한 시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이후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거래안전을 위해  
회사가 정하는 본인확인 절차 등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①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원가입 후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앱 및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로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료)  

① 회사는 앱의 6가지 카테고리별  
서비스 중개 시 서비스 중개 수수료의 명목으로 이용료를 부과합니다.  

② 본 조의 이용료는 본 약관 또는  
개별 신청서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4조 (캐쉬백포인트 적립)
  
①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에 따른 대금을 결제하거나,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회사와 약정한 바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은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부여 받게 됩니다. 단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포인트 적립을 위하여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1. 캐쉬백 적립 포인트 = (서비스 이용대금) × (회사가 회원에게 약정한 캐쉬백 적립 포인트 적립률)  
2. 현행 친구추천 프로모션 캐쉬백포인트 적립률은 서비스 이용대금의 15%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 대금을  
캐쉬백 적립 포인트로 환산할 때 소수점 이하의 포인트는 절사되고,  
거래 1회당 부여되는 캐쉬백 포인트는 오만(50,000) 포인트를 초과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프로모션 성격에 따라 적립 한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일 적립한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캐쉬백쿠폰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제출하면  
캐쉬백쿠폰에 기재된 바에 따라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적립받게 됩니다.  

④ 캐쉬백쿠폰 상품별 적립유효기간, 적립한도는 쿠폰의 성격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며 회사는 쿠폰별 적립유효기간, 적립한도를 이용자에게  
앱, 홈페이지, 이벤트 웹페이지 이메일, 직접우편, 문자메시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출한 캐쉬백쿠폰을 반환하지 않으며, 회원이 정상적으로  
취득하지 않은 캐쉬백쿠폰에 대해서는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⑥ 본 조 제1항과 제3항에 따른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적립 이외에도  
회사가 인정할 때에는 포인트의 전환, 교환 등 기타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캐쉬백 적립 포인트 사용)  

① 가용 포인트 현금상환을 위한 최저 포인트 기준은  
이만 포인트(20,000 point)로 하며, 오천 포인트(5,000 point)단위로 상환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프로모션의 성격에 따라 가용 포인트 사용을 위한 최저 포인트 적립 기준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②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현금상환과 관련하여 캐쉬백 적립 포인트는  
일 포인트(1 point)당 일 원(₩1)으로 환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회사는 약관 개정을 통하여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때 변경된  
환산비율은 장래에 적립되는 캐쉬백 적립 포인트에 한하여 적용되므로 소급 적용하지 않습니다.  

③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현금상환 요청 시, 본 조 제1항과 제2항에 따라 환산되며,  
환산된 금액은 회원의 등록된 계좌로 3일 이내 입금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사정에 따라 입금일자의 기준은 변경될 수 있으며,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자격요건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성년자는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현금상환 요청 시, 제한(법정대리인의 동의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현금상환 요청 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요청하여야 합니다. 단, 사안에 따라  
소정의 현금 상환 수수료를 징수할 수 있으며, 상환할 때에는  
소정의 상환 수수료를 차감한 후 잔액의 전부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⑤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현금으로 상환했을 때 발생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⑥ 회원은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랐을 때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의 가용포인트 내역을 앱, 홈페이지, 이벤트 웹페이지,  
이메일, 직접우편, 문자메시지 등 각종 채널을 통해 회원에게 안내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캐쉬백 적립 포인트 취소 및 소멸)  

① 회사는 회원에게 부여한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그러므로 부당하게 적립된 포인트나,  
전산 오류로 인한 적립 포인트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 제1항에 따라 이미 적립된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취소했을 때  
회사는 회원에 대한 서비스 차원에서  
취소된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25%에 해당하는 캐쉬백 적립 포인트를  
보상 포인트로 해당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이 서비스를 마지막으로 이용한 날로부터 12개월이 지나는 동안  
서비스를 단 한 차례도 이용하지 않으면 회원에게 적립된  
캐쉬백 적립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단,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종류와 성격에 따라 특정 캐쉬백 적립 포인트의  
소멸 조건은 달리 정해질 수 있으며, 이때 그러한 소멸 조건을 회원에게 별도로 안내 합니다.  

④ 캐쉬백 적립 포인트 사용 정지는 휴면계정 복구로 해소될 수 있으며,  
회원이 정지된 잔여 포인트를 환급 받고자 하면 본 약관 제15조에 따라  
회사는 회원에게 잔여 포인트를 현금으로 환급 합니다.  
   
제17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이미지,  
게시글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이미지, 게시글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앱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단,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사전에 동의를 구하지 못했다면, 회사는 사후에 승인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⑦ 회원이 앱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앱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답변글,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본 항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앱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 회사가 본 조 제9항에 따라 이미지 또는 게시글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2장 헛둘셋 (통신판매중개) 서비스  
제18조 (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앱 서비스는  
위치기반으로 하며 종류는 서비스와 기타서비스로 구분하여 제공합니다.  

② 서비스: 회사가 앱을 통하여 회원 간에 서비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로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앱의 카테고리별 6가지 서비스  
Ⅰ. 가정청소서비스 (기본 청소 및 단일청소 서비스)  
Ⅱ.수리/설치서비스 (가구 및 생활·사무용품,욕실 및 주방의 단순교체/수리)  
Ⅲ.운반 및 택배(당일배송)서비스 (물건의 운반 및 위치이동,물건포장 및 개 봉 ,정리서비스, 당일 택배 배송)  
Ⅳ.쇼핑/배달서비스(장보기 및 음식포장 배달서비스)  
Ⅴ.일반보조서비스(사무업무보조 및 번역/개인보조대신줄서기(현장구매대행)  
Ⅵ.이벤트도움 서비스(이벤트 진행&준비 / 사진&동영상 촬영)  
2. 앱관련 지원 서비스  
3.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4. 구직자 위치 검색정보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6. 앱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③ 기타 서비스: 서비스 문의게시판 서비스, 구인구직간 사후평가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D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9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① 회사는 구인자와 구직자 간의 자유로운 서비스용역(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인자 또는  
구직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앱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인자와 구직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인 의사 또는 구직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구직자등록의 서비스품질, 전문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인자 또는 구직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 이미지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구인자와 구직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제20조 (구인자의 서비스 이용)  

① 구인자는 구직자에게 허위로 서비스 실시 요청을 할 경우  
회사의 서비스상품(용역) 거래 기회를 방해하거나 다른 구인자의  
서비스 거래 기회를 방해한 것이 적발되면 회사는  
해당 아이디(해당 아이디와 동일인 소유로 확인되는 아이디 포함)에 대하여  
회원자격을 정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② 구인자는 서비스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앱 상에서 작성한  
서비스상품(용역)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거래하려는 서비스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거래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인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구인자는 서비스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구직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알림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④ 구인자는 본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본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는 구인자가 등록한 서비스상품(용역)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인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서비스상품을 거래해야 합니다.  

⑥ 구인자는 서비스 거래를 위해 본인이 작성한 구인공고에  
취소의 원인이 발생하거나 구직자와의 서비스 거래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구직자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⑦ 구인자가 서비스상품(용역) 거래를 위해  
결제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구직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인자에게 있습니다.  

⑧ 서비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인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인자에게 있습니다.  

⑨ 구인 신청서를 작성한 후 구직자를 선택 시 서비스대금을  
전자결제나 무통장입금으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취소 처리됩니다.  

⑩ 회사는 구인자가 서비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⑪ 회사는 구인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인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가 구인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앱 상에서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구인자는 서비스 거래를 위한 결제 시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결제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거래결정에 따른 결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구직자의 서비스 이용)  

① 구인자의 6가지 카테고리별 서비스 중  
원하는 요청에 의해 구직자는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② 구직자는 자신의 프로필이나 이미지 등을  
앱에 게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허위로 작성하거나,  
불쾌한(음란물 및 혐오스런) 이미지를 등록 할 시 통보 없이  
임의로 삭제를 할 수 있으며, 본 약관 제9조, 제10조에 따라  
회원의 자격을 박탈 할 수도 있습니다.  

③ 구직자는 서비스 사후평가 작성 후 업무 완료 시  
대금결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가 지연 될 시  
당사의 규정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서비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직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직자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구직자가 선택한 서비스상품(용역)의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직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서비스상품(용역)과 관련한 거래를 수행해야 합니다.  

⑥ 구직자는 구인자의 서비스 요청에 의해 선택 후 문자 알림을 받고  
서비스를 실시 합니다.오프라인 서비스실시 중에 일어날수 있는 사고 재해 즉,  
물품의 파손, 손실, 유실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당사자간 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⑦ 구직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신의 SNS계정(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트브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아 연결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앱 상에서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하더라도,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게시하여야 하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게시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구직자는 서비스 실시 중 본인이 중단하였을 경우 서비스 대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단, 구인자 동의 후 거래 회원 상호간에  
서비스 사후평가가 작성되고 서비스 완료가 되었을 시에는  
대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⑨ 구직자는 본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본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⑩ 회사는 구직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직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22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① 회원은 오프라인 서비스 거래 완료 후  
상호간 사후평가를 앱 내에서 완료해야 합니다.  
회사는 구인자로부터 서비스 거래가 완료된 사실을 통보 받으면  
회사가 정한 날짜 내에 구직자에게 서비스용역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② 서비스 거래 완료 후 구인자가 서비스 완료 시점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사후평가를 작성하지 않아 서비스 완료의  
의사 표시가 되지 않으면 영업일 기준으로 1일 후(서비스 거래 완료 기준 시점 24시간 후)  
회사는 구인자의 동의 없이 구직자에게 서비스용역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구직자에게 서비스용역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구인자가  
그 서비스용역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그 결제대금을 구인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3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① 회사는 전자상거래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서비스상품(용역)을 선택하고 구인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인자가 구직자로부터 해당 서비스이용을 받았고 구인자 구직자 모두 사후 평가 후 회사는  
회원과 약정한 서비스 중개 수수료를 공제한 후 해당 구직자에게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인자가  
구직자로부터 서비스상품(용역)을 제공 받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인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인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앱에서 6가지 카테고리별  
서비스를 거래하는 모든 서비스상품(용역)의 결제에 적용 됩니다.  

③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서비스 상품(용역)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구인자가 구인신청서를 작성하고 구직자를 선택 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고 서비스를 받고 사후평가의 작성 후 서비스 대금을 구직자에게  
입금 전까지 구인자와 구직자의 서비스 거래 금액을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서비스상품(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의무를 대행하는 것은 아닙니다.  

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결제대금을 보관하여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구인자는 회사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⑥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인자는  
구직자를 선택하고 결제를 완료한 후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 
(본 약관 제26조 제4항에서 규정한 시점)까지 앱 상에서 취소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에 무통장 입금으로 결제한 경우는 구인자가 회사에 서비스 취소 의사표시를 하여야 환불요청이 진행 됩니다.  

⑦ 구인자가 서비스 거래 완료 후 사후평가를 작성하지 않아도  
서비스 거래 완료의 의사가 있거나 서비스 거래 완료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영업일 기준으로1일 후 
(서비스 거래 완료 기준 시점 24시간 후)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⑧ 구인자가 구직자에게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받았음에도 서비스 거래 완료기간 내에  
사후평가 작성이나 서비스 거래 완료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영업일 기준으로  
1일 후(서비스 거래 완료 기준 시점 24시간 후) 서비스 거래 완료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⑨ 회사는 구인자에게 오프라인 서비스 거래 완료 후 사후평가의 의사가 있거나  
서비스 거래 완료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관련 대금을 구직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⑩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직자는 구인자와 직접 서비스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24조 (서비스시작과 거래완료)  

① 서비스대금결제는 입금이 확인된 날을 기산일로 하여  
서비스 거래 완료되기 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천재지변 또는  
전산오류등 불가항력의 사유가 발생하면 그 해당 기간은 서비스계약에서 제외됩니다.  

② 앱 서비스와 관련하여 구인자와 구직자, 금융기관 등의  
사이에 분쟁 등이 발생하면 관련 당사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거래 완료가 이루어진 이후에 서비스의 불만 등  
결제대금의 환불사유가 발생하면 회사는 이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거래 완료 이후에 발생하는 구인자와 구직자 간 모든 분쟁은  
거래 당사자인 구인자와 구직자가 해결해야 합니다.  

④ 서비스 거래 완료 확정 전 구인자에게서 서비스 거래 완료 확정에 대한  
의사표시가 없으면 영업일 기준으로 1일 후(서비스 거래 완료 기준 시점 24시간 후)  
회사는 해당 거래에 대하여 서비스 거래 완료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으로  
서비스 거래 완료 확정으로 처리(이하"자동서비스거래완료확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거래 완료 확정 전에 구인자가 실제 서비스를 받지 않았을 경우에는  
구인자는 서비스 거래 완료를 취소 할 수 있습니다.  

⑤ 자동서비스거래완료확정 처리가 되면, 회사는 보관 중인 결제대금을  
중개 수수료를 공제하고 구직자에게 서비스대금을 회원가입 시  
지정한 통장으로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⑥ 자동서비스거래완료확정이 이루어졌다면 구인자는  
서비스이용불만 등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서비스이용대금의 환불 등 모든 문제는 구직자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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